구글애드센스 <--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--> 손에 물 안묻히고 쌀씻는 방법

알면 좋은것들

손에 물 안묻히고 쌀씻는 방법

짱 건강한 금고래 2023. 3. 27. 21:40
728x90
반응형

주무습진을 너무 심하게 겪은 이후부터 고무장갑은 필수이고 고무장갑도 끼고 있다 보면 습기 차는 문제로 면장갑도 덩달아 필수가 되었다.  시어머니께서 이런 내 모습이 답답하다고 말씀하신 적 있으시다.  그러나 지금은 시댁 가면 며느리 위해서 고무장갑을 항상 준비해 두신다. 음음.. 나도 불편하긴 마찬가지다.   

우리 집은 밥은 매번 정해진 시간에 하는 게 아니라 서로 밥 먹는 시간이 틀려 항상 밥 떨어지는 대로 쌀을 씻게  된다. 

 

손에 크림을 막 바른 상태인데 밥을 하게 되는 경우는 손 씻고 밥하고 다시 크림을 발라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. 안 그런 경우라도 수돗물 자체로도 나는 손이 건조해지는 예민 피부이기도 하다.  쌀 씻는데 면장갑에 고무장갑 끼고 하는 건  너무 번거롭다. 

 

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방법.  손에 물 안 묻히고 쌀 씻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. 뭐 조금은 묻을 수 있지만 충분히 용서가 되는 수준이다.  그것은 바로 거품기로 쌀을 씻는 것이다.  거품기로 휘휘 저어주면 왠지 손으로 씻는 거보다 쌀도 더 안전하고 잘 씻기는 기분이다. 

 

집에 거품기가 큰 것과 작은 사이즈 두 개가 있는데 나는 작은 사이즈 거품기가 가볍고 젓기 편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.

 

오늘도 가족들을 위해 작은 거품기로 깨끗히 쌀을 씻고 밥을 하고 있다.  

 

 

728x90
반응형